Noiseware 작동 예제

|

Noiseware는 Stand-alone으로 동작하여, 디지털 사진의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포토샵의 Add-On으로도 동작하는 것 같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와 관련해서 많은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자.

관련 링크 : http://middleage.tistory.com/469
관련 링크 : http://xenix.egloos.com/754165

지나가다가 무지하게 노이즈가 많은 사진을 딱 보고 요 프로그램 생각이 났더랬다. 사진 원본을 받아서 한번 돌려봤다. 인물의 초상권 문제로, 일부분을 크롭했다. 사진은 1200 x 700 으로 원본 100% 크롭을 한 상태이며, 클릭하면 크롭된 원본을 볼 수 있다. (초점이 맞지 않은 곳 근처라 판단이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요정도 크롭하면 원본 제공한 쪽에서도 알 수 없을거다. 밤에 ISO 1600으로 찍은 사진.

Full (Stronger Noise) 필터. 완전히 뭉개버린다. 인물쪽을 보면, 완전히 소프트해진 느낌이다. (물론 예제에는 인물쪽이 없긴 하다.)

음. 올린후에 이름 구분이 안되네. 이게 아마도 Full (Weak) 필터. 오히려 더 좋지 않은 것 같다. 중간중간 유화에서 볼 수 있는, 손가락으로 뭉갠 것 같은 느낌이 살아있다.

Strong 필터. 확대해보면 노이즈가 드문드문 보이지만, Full 옵션을 줘서 완전히 뭉개버린 것 보다는 나은 느낌.

Weak 필터. 원본보다는 확실히 나아졌다. 노이즈가 적은 파일은 이정도라도 괜찮을 것 같다.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 정도라면 꽤나 괜찮다.
한눈에도 노이즈가 자글자글했던 사진을 이정도까지 보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듯.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