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무선랜 설정 (부제: 이게 자꾸 끊어지네?)

|

사용하는 무선 랜카드는 iptime의 N100-mini. 그런데 이걸 일반적인 AP에 붙여 쓰는게 아니라(PC에 무선랜카드를 꽂고 AP모드로 돌리는 중이다), 가끔 네트워크가 끊어지고 막 이래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하도 자주 끊어지니 화딱지가 나서 찾아봤더랬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raspberrypi.org/forums/viewtopic.php?t=46569&p=666920 (이걸 먼저 찾았더랬다.)


요약하면 /etc/network/interfaces 에다가 wireless-power off 구문을 넣고 네트워크를 재시작해보면
iwconfig 의 출력에 "Power Management:off" 이렇게 뜬다는거다.

내가 시간을 절약해 줄께. 저거 안된다. 해봐야 소용 없다. 그리고 wireless-power off 구문에서 에러가 나서 네트워크 시작도 안된다. 그냥 안되는거다. 하지 마라.

그리고 더 중요한건, 저걸 안해도 iwconfig 의 출력에 "Power Management:off" 가 떠있다는 거다.


참고 사이트 : http://raspberrypi.stackexchange.com/questions/1384/how-do-i-disable-suspend-mode (이게 정답이다.)


N100-mini는 Realtek 8192cu 칩셋을 사용하고, 모든 상황은 해당 글의 내용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그러니 아래와 같이 해보면 된다.


0. 혹시라도 저 랜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내 칩셋은 뭔지 모르겠어요, 라고 하면 lsmod를 쳐본다. 거기에 8192cu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1. cat /sys/module/8192cu/parameters/rtw_power_mgnt 의 출력을 확인한다. 0이면 비활성화, 1이면 최소, 2면 최대라고 한다. 그냥 0 아니면 그냥 쓰벌 한번 해주면 된다. 이제 끌꺼니까.


2. /etc/modprobe.d/8192cu.conf 파일을 만든다. 아마 없을거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내용을 쓴다.


# Disable power management
options 8192cu rtw_power_mgnt=0 (rtw_enusbss=0 을 넣으라는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한다)


3. 마지막으로 리붓하면,


끗.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