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거짓말

|

노래가 좀 귀에 들어오는지라 동영상을 몇개 구해서 봤다.
사실, 전영록씨 따님이 나온다고 해서 관심이 좀 있기도 했고. 전보람씨 꽤 귀엽긴 하더라. 키가 작은건 조금 안습이긴 하지만. 가요프로에 나오는걸 보다 보니까 조금 이상한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참고 사이트 : YouTube, 2009년 9월 5일 MBC 쇼! 음악중심, 티아라 - 거짓말

보통 카메라는 보컬쪽을 잡아주게 마련인데, 멤버는 여섯명인데 화면에 잡히는 멤버는 좀 적은 것 같았다. (전보람씨도 조금 안습이였다. 이른바 풀샷을 한번도 못받더라. 자기 파트도 제대로 없고, 짧게 단독으로 부르는 부분에서는 MR인지 백보컬인지가 같이 덮어주더라. 솔로로 활동도 했다며?)
그거 참 이상하지.
처음에는 다들 비슷하게 생겨서 그런가 싶었는데, 그런것도 아닌것 같았다. 대충 두명은 랩하는 애고, 두명은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데, 한명은 전보람씨고 다른 한명은 누구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몇번째 동영상을 봤을 때 찾아낸 것이 시작할때 제일 왼쪽에 있다가, 후반부에 일렬로 섰을때 가장 오른쪽에 있다가, 마지막 피니쉬에서 가장 왼쪽에 서 있는 멤버가 노래를 안하는 것을 발견했다. (보통 한소절 정도는 부르지 않아?)
그리고 조금 뒤져보고는 이름이 '큐리'라는 것을 알아냈다. (큐티 + 프리티라며?;)
물론 나 이전에 그런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있더라. (네이버에서 '티아라 큐리'를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로 '티아라 큐리 파트'가 뜬다. 이 무슨 안습한 일이란 말인가;)

참고 링크 : http://blog.naver.com/rkdlq1523?Redirect=Log&logNo=30068417035

그리고 하나를 더 찾아냈다.

참고 링크 : 네이버 지식인, '티아라의 거짓말에서 큐리 파트는 없는건가요?'

.. 아 네. 완전히 확인사살을 해주시는군요.
또 하나 더 놀라운 것은, 2명이 노래를 부르고 2명이 랩을 한다고 느꼈던 것도 사실이 아니라는 거다. 효민이라는 멤버가 노래도 하고 랩도 하기 때문에, 사실상 제대로 된 파트를 가지고 노래를 하는 사람은 단 3명. (뭐, 한 소절을 완전히 부르긴 하니까 4명은 그래도 제대로 노래를 해준다고 치자.)

여러 걸그룹들이 모든 멤버들이 노래를 다 잘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한소절 정도는 받아서 부르곤 했다. 비록 노래를 잘한다, 못한다, 욕을 먹더라도.

전보람씨처럼 좀 애매하게 덮더라도 최소한 자기 단독 파트는 들어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가수'라고 타이틀을 달고 있다면 말이지.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