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에 관한 고민 : valgrind

|

DEBUG에 특별히 유틸리티를 쓰지 않는 주의이긴 하지만 (gdb 정도가 나의 친구 ~_~) , 가끔은 (비록 thread에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지만...;) 쓸만한 유틸리티라고 생각되어 첨부한다.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고 줄줄이 링크만 단다면 너무 무책임해 보이니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메모리에 관련된 여러가지 버그들을 잡아주는 유틸리티이다. 뭐 여기에 대해서 줄줄이 설명을 달 의향도 있었지만 (정말?) 인터넷이 너무나도 발달하여 너무나도 많은 자료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바, 링크로써 해결하고자 한다. (~_~;;)

참고 사이트 : http://jamestic.egloos.com/139733 (Valgrind의 설명이 나와 있다.)
참고 사이트 : http://alan.tistory.com/entry/memory-leak-prof-valgrind (간단한 예제와 실행 Output의 일부가 첨부)
참고 사이트 : http://freesearch.pe.kr/532 (valrgind를 이용한 debug 경험담)
참고 사이트 : http://blog.empas.com/bwangel/read.html?a=9441664 (man 페이지 수준의 설명과 여러가지 유용한 링크)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