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SDHC to CF Converter (혹은 Adapter)

|

50D를 살까, 하고 보다보니 50D에는 CF 카드가 들어간단다. 자고로 전자제품은 작은게 왕. CF 카드같은 덩치큰 놈들은 기술의 발전에 저해되는 존재일 뿐. (이라고 개인적으로만 생각하는 바이기 때문에..) 살지도 안살지도, 언제살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런 컨버터가 있나 하고 찾아보던 중.



1. SDCF-01 (대만제)

제조사는 어디인지 모르겠다. SDHC 까지 인식한다고 하고, 속도는 다소 느리다고 하는데. 일단 수입이 된 것은 확인.

참고 사이트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olympus_e10_forum&no=232743 (긍정적인 평가 중 하나)
참고 사이트 : http://ireview.tistory.com/207 (소개기, 겸 긍정적인 평가)
참고 사이트 : http://brainage.egloos.com/5114580 (부정적인 평가 중 하나)
참고 사이트 : http://atmark.tistory.com/121 (역시 부정적인 평가 중 하나)

일단 느리다는 점에서는 두 사용기 모두 공통. 인식이 잘 안되는 것이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마이너스. 파일이 깨진다는 의견은.. 정말 못 쓸 물건인듯. (역시 선구자 분들은 위대한거다.) 그래서 이 물건은 포기.

2. BN-CSDACP3 (파나소닉)

일단 이름 있는 메이커에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플러스. 가격이 높다는 점은 마이너스. 수입되어 있지 않다.

참고 사이트 : http://atmark.tistory.com/96 (대략 소개 수준. 이 분, 꽤 비슷한 포스팅을 하셨네)

다른 사이트에서도 실제 사용기는 없고 대략적인 소개 글만 나와 있는 상황. 높은 가격을 주고 사고 싶어도 아직 국내에 들어온 것이 없다. (...;;) 해외 쇼핑몰에서 해외배송으로 때려도 되겠지만, 뭐 아직 그런 경험도 없고, 가뜩이나 가격도 높은데 해외배송까지 하면.. 휴. 일단 이 물건도 보류.

3. FACFSD, 혹은 CF2SD (Datafab)

역시 대만제. SDHC가 지원되.. 는지는 모르겠다. 수입이 된 것은 확인.

참고 사이트 :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use&no=1105 (대략 소개 수준)
참고 사이트 : http://www.velocityreviews.com/forums/t516088-cf-to-sd-adapter.html (영어 사이트이고, 중간의 John Bean씨 코멘트를 보면 SDHC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와있다.)
참고 사이트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user_review&no=23401 (스르륵의 유저 사용기라 로그인이 필요하다. 속도는 그럭저럭 나와주는 듯싶고, 특정 SD 카드와는 궁합이 좀 안맞는것 같다. FM반도체 150배속 제품과 안맞는다고 하네.)

일단 궁합이 좀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되고. SDHC가 필요 없다면 대략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듯. 하지만 가진게 SDHC라 좀 더 찾아봐야 할듯;;

4. SDHC/SD/MMC to CF Type II Adapter (... 몰라;)

홍콩에서 날라왔다고 하니 대략 대만제(혹은 중국제)라고 추측. 제조사 명이나 기타등등 여타 정보 하나 없다. 수입되어 있지 않다.

참고 사이트 : http://dunkin.tistory.com/1761 (대략적인 설명. 이 정보만으로 판단했을 때 전혀 지장 없을듯)
참고 사이트 : http://atmark.tistory.com/106 (1번의 네번째 구매기를 쓴 사이트의 이 제품 구매기. 자세한 내용은 나와있지 않지만, 대략 1번 내용을 참고해 봤을때는 이 모델이 좀 더 나아보인다.)

역시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은것 같고. 1번 모델보다는 나아 보인다. 더 많은 정보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거의 벌크같은 제품이라 사용기를 찾기 쉽지 않은 상황. 또한 구매를 위해서는 해외에서만 가능하다. 2번 모델보다는 저렴하지만, 해외 배송을 한번도 안해본 입장에서는.. 휴. 선택하기 쉽지 않다.

5. CR-7000, CR-7100, CR-7200 (PhotoFast)

요 회사는 일본 회사인듯. 7000은 SDHC/SD to CF, 7100은 MicroSD to CF, 7200은 MicroSD(Raid 0) to CF이다. 뭔가 어마어마해 보인다. 수입되어 있지 않다.

참고 사이트 : http://i-dreaming.com/2511660 (위 물건들의 간단한 소개)
참고 사이트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canon_d30_forum&no=1890505 (역시 간단한 사용기)
참고 사이트 : http://www.engadget.com/2009/08/21/video-photofast-cr-7000-sdhc-to-cf-adapter-takes-on-5d-mark-ii (외국 사용기. 이 물건으로 5D Mark II의 1080p 동영상 캡춰를 실패했다는 내용인듯. 하지만 코멘트에서는 Class 6나 10정도의 SDHC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참고 사이트 : http://www.akihabaranews.com/en/news_details.php?id=18720 (위 사용기에서 참고한 뉴스. 대략적으로 평은 나쁘지 않은듯.)

SD의 재사용만을 놓고 봤을 때 제품들 중 CR-7000이 정답. 정식으로 수입하면 대략 2만원 후반, 3만원 초반대 정도 될 듯 한데. 이정도면 정식 수입되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다른 물건들에 비해 수입될 확률이 좀 더 높아 보이기도 하고. 속도도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듯 싶고. 요 회사, 여러 젠더들을 많이 만드는 회사인듯 싶어 신뢰성은 있다고 본다. (일본에 가는 사람들에게 부탁해서 사 올 수도 있겠다.)



딱 입맛에 맞는 물건은 보이지 않는 상황. SDHC가 필요 없다고 하면 3번을, SDHC가 필요하다고 하면 해외 배송을 감수해야 하고 2번(신뢰성)이나 4번(가격), 5번(어느정도 신뢰성 + 최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듯.
게다가 이런 문제도 생각해봐야겠다.

참고 사이트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canon_d30_forum&no=394052 (연사시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단다. ...;;)

위에 나열된 제품들이 다 칩셋을 이용해서 인터페이스를 변환한다고 했을 때 (크던 작던) 모두 동일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고. 5번의 오두막 동영상 문제도 아마 이 이유 때문에 그랬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난 연사를 많이 사용 안하잖아? 난 괜찮을거야. 아마. (또 모르지...;;)

And